한국영상대학교 KUMA 역량관리시스템
준비된 인재 양성, 미래를 위한 도약
ALL - IN - ONE! 프로가 모인 대학
한국영상대학교 핵심역량
한국영상대학교의 핵심역량 모델 체계도
한국영상대학교의 핵심역량 모델은 4개 핵심역량과 13개 하위역량, 114개 문항으로 구성됩니다.
KUMA-4C의 ‘4C’는 4대 역량의 약자로 의사소통역량(Communication, 4개 하위역량), 창의적 문제해결역량(Creative Problem-solving, 3개 하위역량), 자기관리역량(Self-Care, 3개 하위역량), 도전역량(Challenge, 3개 하위역량)을 의미합니다.
[KUMA-4C 핵심역량]
전문직업인
양성
직무수행 완성도 높은
창의적
인재 양성
융복합 콘텐츠 제작
실천하는
선진시민
배려와 봉사를
진취적
세계인 양성
국제화에 부응하는
인재상
창의력을 키워
끼
전문적 영향을 발휘해
꾼
자아를 실현하는 사람
꿈
[한국영상대학교 KUMA-4C 핵심역량모델]
한국영상대학교 핵심역량
4C 역량
의사소통역량(Communication)
소통이 이루어지는 맥락과 상황을 고려하여 상대방의 말에 대한 정확한 해석, 의견 수용, 자신의 의도 전달을 통하여 바람직한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역량
창의적 문제해결역량(Creative Problem-solving)
문제의 정확한 원인, 예상결과를 파악하고 구조화하여 적기에 해결 방법을 고안할 수 있는 역량
자기관리역량(Self-Care)
작업수행에 대한 기준을 설정하고, 그 목표에 비추어 작업수행을 평가하며, 그 평가에 기초해서 보상을 스스로 결정하는 역량
도전역량(Challenge)
새로운 기회의 가치와 위험을 합리적으로 고려하고 관리하며, 기회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
한국영상대학교 4개 핵심역량과 13개의 하위역량 정의
의사소통
역량
창의적 문제
해결역량
자기주도
도전역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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